다크 웹

히든위키 마약 사는곳 파는곳
이동: 둘러보기, 검색
필독 유닠스 계열 저작물, 성인물, 도박 프로그래밍 웹 써버 보안 대화방
필독 사항 프로젴트 트라이던트 표면 웹 싸이트 제작 파이썬 리눅스 마스터 대화방 2019년
위키 편집 리넠스 마약, 아청물, 해킹 웹 프로그래밍 웹 싸이트 보안
위키 문서 작성법 우분투 다크넽 싸이트 제작 쟁고우 정보 보안 기사

개요[편집]

딮 웹(deep web, 깊은 웹, 심층 웹)은 넽워크에 연결은 되어 있으나 외부에서는 검색되지 않는 데이터들을 말한다.[1] 즉, 구글같은 일반적인 검색 엔진인덱스되어 있지 않은 정보를 의미한다. 남한군인트라넷이나 북조선광명망, 기업 내부용 자료를 모아놓은 데이터베이스, 카카오톡 대화나 VoLTE 통화 내용 등 통신망에 연결되어있는 대부분의 데이터인터넷 검색 엔진으로 검색할 수 없는데 그런 데이터들을 딮 웹이라고 부른다. 우리가 인터넷으로 열람할 수 있는 자료는 전체 디지털 자료 중 극히 일부를 대중이 열람할 수 있도록 웹 사이트를 만들어서 공개해놓은 것이고, 굳이 그런 수고를 거칠 필요가 없는 대다수의 데이터는 기업이나 정부의 데이터베이스 내부에만 존재한다. 예를 들어 상점의 재고 내역과 매출 및 매입 내역, CCTV 녹화 영상들은 모두 넽워크에 연결되어 있지만 인터넷 검색 엔진으로는 검색할 수 없다.


사실 deep web에는 외에 다른 서비스들도 많기 때문에 딮 웹(deep web)보다는 딮넽(deepnet)이 더 정확한 용어다. 하지만 이미 deep web으로 용어가 굳어져버려서 대부분 deep web이라는 용어를 사용한다. internetwork의 줄임말인 인터넽(Internet)이 월드 와이드 웹(world wide web, www) 외에도 피투피(P2P), VoLTE 등 많은 서비스를 포함하므로 net이라고 불리는 것을 생각하면 된다. 알파넽(ARPANET) 프로젴트가 인터넽워킹(internetworking)을 위한 프로토콜(protocol)로 발전한 것이 Internet이다. internetworkinginternetworking의 합성어이지, 절대 internetworking의 합성어, 또는 internationalnetwork의 합성어가 아니다.


표면 웹(surface web, 면웹)은 딮 웹의 반대말로 구글, 네이버검색 엔진으로 검색할 수 있는 을 말한다.


다크넽(darknet)은 토어(Tor), 아이투피(I2P), 프리넽(Freenet) 등의 특정 소프트웨어로만 접속할 수 있는 익명화된 넽워크(network)를 의미한다.[2] 다크넽은 다크 웹과 비슷하지만 아이투피스나크(I2PSnark)나 아이뮬(iMule) 등 외의 다른 네트워크 서비스들도 포함한다.


다크 웹(dark web)은 다크넽과 달리 (web) 서비스만 포함한다.[3] 하지만 실질적으로는 dark web이라는 단어를 darknet이라는 의미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


다크 웹이란 딮 웹의 하위 분류로 일반적으로 사용자의 아이피 주소 대신에 해시 값을 사용하고, 전세계에 분산된 노드(node)를 통하여 여러번 우회하여 접속하며, 주고받는 데이터를 암호화하여 사용자의 신원을 숨겨주는 넽워크이다.


다크 웹익명성을 보장하여 자유롭게 말할 권리, 즉 표현의 자유를 지켜준다. 이는 표면 웹(surface web, 면 웹, 표층 웹, www로 시작하는 월드 와이드 웹, 구글같은 일반적인 검색 엔진인덱스되어있는 웹)과의 가장 큰 차이점입니다. 토어 네트워크, 아이투피 네트워크, 프리넽(Freenet) 등의 인터넷같은 실제 네트워크 위에서 작동하는 여러 오버레이 네트워크(overlay network)가 있다.


익명 넽워크의 밑바탕이 되는 사상표현의 자유이며 기본적으로 카피레프트를 추구한다. 또한 이를 위한 주요 도구로 오픈 소스를 이용한다.


빝코인토어와 마찬가지로 미국중국 정부의 묵인하에 세를 불려나가고 있는데 미국 정부 입장에서는 산업 발전에 투자되어야 할 중국 등 적대국의 자본이 지하로 숨어버리는 효과(실제로 중국러시아독재 국가의 국민들이 정부로부터 자금을 숨기기 위해 빝코인을 대량 구매하여 전세계 빝코인의 대다수를 보유하고 있다.)를 기대할 수 있고, 중국 정부 입장에서는 미국 달러기축통화로서의 위치를 위협할 수 있어 암암리에 빝코인이 확산되는 것을 방치하는 것이다. 빝코인 가격의 폭등과 폭락의 배후에는 거의 대부분 중국에서의 대량 매수와 매도가 있었다.


깊은 웹에 들어가면 컴퓨터 바이러스에 걸린다는 헛소문이 있는데 사실 깊은 웹이 표면 웹보다 안전합니다. 액티브엑스(ActiveX)도 사용할 수 없고, 자바스크맆트(JavaScript)를 비롯한 수많은 스크맆트(script)와 플래시(Flash)같은 플러그-인(plug-in)들의 사용이 봉쇄된 깊은 웹에서 해킹(hacking)하는 게 쉬울까요? 액티브엑스랑 스크맆트, 플러그-인을 마음껏 쓸 수 있는 표면 웹에서 해킹하는 게 쉬울까요? 깊은 웹에서는 사용자가 멍청하게 악성 코드를 직접 자신의 컴퓨터에 설치하거나 실행하기 전에는 해킹당하는 경우가 거의 없습니다.


경찰의 추적이 힘든 해외 써버웹 싸이트를 만드는 방법은 표면 웹 싸이트 제작 문서를 참고하세요. 다크 웹다크 웹 싸이트를 만드는 방법은 다크 웹 싸이트 제작 문서를 참조하십시오.


트루크맆트(TrueCrypt) 같은 데이터 암호화 소프트웨어도 같이 사용하면 더 안전합니다. 빝코인(Bitcoin)은 깊은 웹에서 사용하는 암호화폐(cryptocurrency)입니다. 깊은 웹에서 사용하는 이유는 사용자의 신원을 숨길 수 있기 때문이죠. 또한 한국에서도 거래소에서 원화와 환전하거나 빝코인 업체의 ATM에서 현금으로 입출금이 가능합니다. 유사한 암호화폐로는 모네로, 지캐시, 대시 등이 있습니다. 빝코인은 딮 웹의 이 딮 웹에 내려준 은총입니다! 빝코인 코어토어 넽워크에 물려서 사용하면 IP 주소를 숨길 수 있어 더 안전합니다!


익명성을 얻을 수있는 더 고급 방법은 믹서(mixer)를 사용하는 것이다. 빝코인 믹서(Bitcoin mixer) 사이트들의 안전도 확인은 포럼 등을 활용하기 바란다.


Tor 관련 내용은 토어 문서 참조.


토어 다음으로 유명한 아이투피(I2P)의 경우 토어에서 지원하지 않는 여러 기능들(가장 대표적인 예가 피투피(P2P)를 통한 파일 공유)을 지원하기 위해 개발되었다. 이 외에도 프리넽(Freenet) 등 여러가지 익명 네트워크들이 있다.


  • 다크웹에서 인기 높은 6개 아이템의 가격 상황

2018-10-06

1. 신용카드

2. 온라인 뱅킹 계정 크리덴셜

3. 신원정보 - Fullz

4. 복제된 ATM 카드

5. 여권 정보

6. 가짜 처방전과 가짜 상표

https://www.boannews.com/media/view.asp?idx=73442

설명[편집]

다크 웹인류자유 의지를 수호하기 위한 사람들이 사는 공간이다. 의 집단 경찰의 추격을 받고 있다. 깊은 웹에서 돈을 주고 받는 행위가 필요할 경우 사용자의 신원을 숨기기 위해 비트코인이라는 온라인상의 암호화폐를 사용한다. 거래는 실크 로드 같은 곳에서 이루어진다. 익명 넽워크딮 웹의 하위 분류로 일반적으로 사용자의 아이피 주소 대신에 해시 값을 사용하고, 전세계에 분산된 노드(node)를 통하여 여러번 우회하여 접속하며, 주고받는 데이터를 암호화하여 사용자의 신원을 숨겨주는 넽워크이다. 좁은 의미의 딮 웹, 즉 다크 웹익명성이 보장되며 자유롭게 말할 권리를 지키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이는 표면 웹(surface web, 면 웹, 표층 웹, 구글같은 일반적인 검색 엔진인덱스되어있는 웹)과의 가장 큰 차이점입니다. 토어 네트워크, 아이투피 네트워크, 프리넽(Freenet) 등의 인터넷같은 실제 네트워크 위에서 작동하는 여러 오버레이 네트워크(overlay network)가 있다. 토어 넽워크의 경우 사용자의 실제 IP 주소를 숨겨주어 여러분이 딮 웹 싸이트에 접속할 경우 그 싸이트 운영자가 아파치의 로그를 보더라도 여러분의 IP 주소는 모두 127.0.0.1로 보인다. 물론 써버 로그를 보면 토어(Tor)의 출구 노드(exit node)의 IP 주소는 찍혀있다.


다크 웹의 밑바탕이 되는 사상은 표현의 자유이며 기본적으로 카피레프트를 추구하며 이를 위한 주요 도구로 오픈 소스를 이용한다.

이중 삼중의 프록시 우회와 암호화, 아이피 주소를 숨겨주는 토르아이투피같은 애플리케이션을 통해서만 접근이 가능하고 여러 해커들이 암약하고 있다.


깊은 웹을 돌아다니다보면 당신도 깨닫게 될 것이다. "세상은 넓고, 변태는 많다!" 이 세상에는 당신의 상상을 초월하는 다양한 변태들이 있고, 이 변태들은 성적 만족감을 얻기 위해서라면, 그리고 잡힐 확률이 일정 퍼센트 이하라면 무슨 짓이든지 한다! 네크로필리아, 주필리아같은 건 예사고, 심지어 모에하는 미친 놈들도 있다! 근친상간, 강간, 임부성애증 등 비교적 정상적인 인간들도 있다.


토어(Tor)는 미국에 위치한 주소록 서버(directory server)에서 노드(node) 목록을 받아와 토어 넽워크에 접속한다. 예전 이덩키(eDonkey)나 이뮬(eMuel)이 서버(server)에서 파일 목록을 받아오는 것과 비슷하다고 생각하면 된다. 반면 아이투피(I2P)는 분산 해시 테이블(distributed hash table, DHT)을 사용하여 중앙 서버 없이 노드 목록을 각 피어(peer)들이 나눠갖고 있다고, 새로운 피어가 접속하여 노드 목록을 요청하면 주변의 피어들이 노드 목록을 전달해주는 방식이다. 역시 이당키이뮬카드 넽워크(Kad network)와 유사하다고 보면된다. 많은 당나귀 서버들이 저작권법 위반으로 경찰에 의해 압수되고 정지되었지만 카뎀리아(Kademlia)는 중앙 서버가 필요없어서 사라지지 않고 현재도 남아있다. Tor의 directory server는 미국에 있기 때문에 미국 정부는 원하면 언제든지 토어의 주소록 서버를 폐쇄할 수 있다.

애초에 토어를 개발한 곳이 미국 해군 연구국(Office of Naval Research (ONR))의 산하 기관인 미국 해군 연구소(Naval Research Laboratory (NRL))이며 나중에는 방위고등연구계획국(DARPA)도 참여하여 만들어진 게 Tor이다.

또한 토어는 운영 및 개발 자금의 80-90%를 미국 정부의 지원에 의존하고 있다.[1] [2] [3] 토어의 개발자 및 직원들은 모두 월급을 받는 사람들이고, 사무실 임대료나 주소록 서버의 전기 요금이나 인터넷 회선 요금 등도 내야하기 때문에 미국 정부에서 토어에 대한 자금 지원을 끊어버리면 토어 서비스는 자동적으로 1년 안에 폐쇄된다. 반면 아이투피는 중앙 서버가 없고, 개발자들은 모두 자원봉사자들이므로 정부에서 통제할 수 없고, 자금 지원이 없어도 살아남을 수 있다. 물론 트루크맆트(TrueCrypt)의 경우처럼 어느날 갑자기 사라질 수도 있지만 오픈 소스(open source)이기 때문에 다른 개발자포크하여 새로운 버전으로 만들 수 있다. 트루크맆트는 에드워드 스노우든(Edward Snowden)의 미국 정부의 외국 정상들에 대한 도청 폭로 사건으로 열 받은 엔에스에이(NSA)의 압박 때문에 프로젝트가 종료되었다는 얘기도 있고, 생기는 거 하나 없는 일에 더 이상 시간을 투자하기 싫어진 개발자가 때려쳤다는 얘기도 있다.


굳이 어둠에 다크한 것만이 아니라, 검색 엔진에 크로울링 되지 않고 숨겨져 있는 네트워크상의 정보는 상당히 많이 있다.(인터넷은 수많은 네트워크 중 하나일 뿐이다.) 실제로 네트워크상에서 가치 있는 정보는 이런 영역에 숨겨져 있는 경우가 많다. 상당히 많은 수의 전자 도서관 정보도 검색 엔진에 걸리지 않고 숨겨져 있다.

물론 깊은 웹을 넓게 정의하면 단순히 인터넷 검색 엔진에 검색되지 않는 웹사이트가 깊은 웹에 들어가지만 통상적으로 얘기하는 좁은 의미의 깊은 웹은 다크 웹만을 말한다.

깊은 웹 또는 딥 웹이라는 용어는 실제로 많이 쓰인다. 야후, 구글, 같은 일반 검색 사이트로 검색이 가능한 웹을 표면 웹(Surface web)이라 하며 그 대치 용어로 검색 사이트에서 걸리지 않는 곳을 딥웹이라고 부른다.# 물론 좁은 의미의 깊은 웹은 익명 네트워크만을 말한다.


딥웹은 단순히 기업의 내부 정보 페이지, 웹 관리 페이지 일수도 있고, 전자도서관의 데이터 베이스 같은 것일 수도 있다. 혹은 단순히 검색 엔진의 기술적인 문제 때문에 잡히지 않는 웹페이지를 뜻하는 것도 있다. ~~홈페이지 만들때 검색봇만 조금 건드리면 누구나 딥웹유저~~

즉, 이 (육봉으로 질을 쑤셔주자)이 높은 전문적인 자료라는 것은 어둠에 다크하고 중2병 스러운 것들이다. 물론 전문가들에게 쓸모있는 유용하고, 신뢰성이 높은 자료가 이런 곳에 숨겨져 있는 일이 많기 때문에 질이 높다고 평가하는 경우도 있다. 각국 정부 부처 자료들이나 연구소등의 기밀 자료도 보안으로 일반 검색 사이트로 검색이 막혀있는 딥웹이라 할 수 있다. 이러한 진짜 기밀 정보가 드물게 유출 되는 경우가 내부고발자가 터트리는 경우. 2010년 브래들리 매닝 일병이 미군 기밀 자료를 위키리크스에 유출 시킬때도 tor와 다른 프로토콜을 사용했다고 한다. --그러니 잘 뒤져보면 진짜 군사기밀을 알 수 도 있다. 물론 코렁탕도 따라온다.-- 물론 익명 네트워크에 있는 자료들 중 대다수는 국가가 싫어하고, 불법인 자료들이다.


2015-11-08

대마초 등의 마약이 빠르게 퍼지고 있는 것에 대해 경찰 관계자는 "인터넷 상에서 대마초 등의 마약을 판매하는 행위에 대해 지속적으로 찾고, 단속하고 있다"며 "그러나 워낙 판매하는 이들이 많고 범위가 넓어 발본색원을 하기에는 어려움이 따른다"고 말했다.

그는 끝으로 토르 브라우저 등을 이용해 추적을 어렵게 만드는 대마초 구매에 대해서도 중점적으로 살펴 볼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마약 판매 사이트 등에 대한 모니터링과 수사요청 등을 하는 식품의약품안전처 관계자도 역시 "토르브라우저 등을 통해 마약을 판매하는 행위에 대해 유관기관과 협의, 강력한 모니터링을 진행토록 하겠다"고 밝혔다.

http://news1.kr/articles/?2480451


  • 딥웹으로 통하는 ‘문’ ‘토르’ 브라우저의 세계

2015.11.25

이에 대해 서울지방경찰청 광역수사대 김석환 마약2팀장은 “최근 토르 브라우저 등 인터넷을 통한 신종 마약 거래가 늘고 있으며, 비트코인을 통해 거래하는 것도 확인해 사이버수사대 등 관련 부서와 협조해 추적하고 있다”며 “마약 공급책은 고정돼 있는 경우가 많아 그 연결 고리를 찾는 데도 수사력을 모으고 있다”고 말했다.

한 판매자는 “러시아제는 실탄 구하기도 어렵고 구형이 많아 취급하지 않는다”며 “필리핀에서 들여오거나, 부산항 등을 거쳐 일본이나 중국으로 들어가는 배에서 거래한다”고 설명했다. 비트코인만으로 거래할 수 있었으며 구체적인 구입 절차를 묻자 연락이 끊겼다. 부산의 한 경찰관계자는 <일요신문>에 “우리가 입수한 총기 밀수 첩보 가운데에도 토르 브라우저 관련 건이 있어 확인 중”이라고 밝혔다.

지난 7월 해킹 의혹을 받은 국정원도 “토르를 이용했다”는 주장이 제기되기도 했다. <한겨레>는 지난 7월 29일 네덜란드 악성프로그램 탐지 전문 벤처기업인 ‘레드삭스’의 메일 답신을 인용해 “(국정원의 접속으로 파악된 인터넷 주소) 109개는 모두 ‘토르’(Tor)의 인터넷주소(IP address)였다”며 “(국정원의 위장 이름인) ‘5163부대’는 해킹팀 고객 지원 포털에 접속할 때 항상 토르 네트워크를 이용했는데 실제 위치를 숨기기 위한 것”이라고 보도했다.

http://ilyo.co.kr/?ac=article_view&entry_id=152756


  • "'딥웹'을 아시나요"…감시받지 않는 인터넷 지하세계

2015-12-17

경찰청 사이버테러실 관계자는 "외국에서는 딥웹을 통한 범죄가 많이 이뤄지는 것으로 안다"며 "복수의 해외 국제 수사 당국이 협력해 범죄를 수사한 사례가 있다고 들었다"고 설명했다.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고위 관계자는 "딥웹 범죄는 따로 분류해서 파악하지 않을 정도로 드문 일"이라며 "지역에서 접수건이 있을지도 모르나 관련 보고를 받아본 적도 없고 통계를 낼 정도도 아니다"고 설명했다.

또 다른 관계자는 "딥웹이 범죄에 이용되기 시작한 건 2, 3년 전이다. 그러나 우회방식으로 접속을 하는 탓에 속도가 너무 느려 요즘은 범죄에 잘 사용되지 않는다"며 "국내에선 아직 딥웹을 이용한 범죄가 없었던 걸로 알고 있다"고 고개를 저었다.

모 경찰서 사이버범죄수사팀장은 "수사가 어려운 정도가 아니라 수사관 대부분이 딥웹을 잘 알지도 못한다"며 기술과 인력상 한계를 토로했다.

경찰 역시 "IP주소가 우회되다 보면 대부분 외국 IP로 세탁된다"며 "이런 수사는 국제적 공조가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http://www.newsis.com/ar_detail/view.html?ar_id=NISX20151214_0010476764


  • 경찰 '비트코인' 거래 추적 첫 성공, 마약사범 80명 무더기 검거

해외서 밀반입한 각종 마약 1억8000만원어치 압수

2016-10-19

온라인 가상화폐 '비트코인'으로 인터넷 암시장에서 마약을 구입한 마약사범 80명이 경찰에 무더기로 붙잡혔다. 비트코인을 사용한 암거래를 추적해 적발한 국내 첫 사례다.

서울지방경찰청 광역수사대는 마약을 구입해 복용한 혐의(마약관리에 관한 법률위반)로 최모씨(26) 등 80명을 검거하고 이중 대마를 직접 재배·판매한 정모씨(27)등 5명을 구속했다고 19일 밝혔다. 또 이들로부터 해외에서 밀반입한 대마 3430g, LSD 529정, 몰리 63.6g, 코카인 31g 등 시가 1억8000여만원 상당의 마약을 압수했다.

경찰은 해외에 거주하고 있는 마약판매상, 일명 '에리킴' 등 2명을 쫓는 한편 인터넷 모니터링을 통해 마약판매와 구매자를 추적한다는 방침이다. 현재 마약구매에 이용된 '딥웹'의 '베리마켓'은 폐쇄됐다.

http://news1.kr/articles/?2806329


  • 인터넷 암시장서 '비트코인'으로 대마 거래한 70명 무더기 적발

2017/04/24

암호로 거래가 이뤄지는 인터넷 암시장에서 온라인 가상화폐인 '비트코인'으로 마약을 매매한 사범 70여 명이 무더기로 검거됐다.

강원지방경찰청은 24일 이른바 '딥웹(Deep Web)'으로 불리는 숨겨진 인터넷 사이트에서 비트코인으로 마약을 매매한 혐의(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로 A(27) 씨 등 4명을 붙잡아 이 중 3명을 구속했다. 나머지 1명은 형사 입건했다.

또 이들에게서 비트코인을 송금하고 대마를 구입해 흡연한 B(24) 씨 등 66명을 같은 혐의로 검거했다.

A 씨 등 대마 판매자들은 지난해 8월부터 지난 2월까지 딥웹 내 대마 거래 사이트에서 다량의 대마를 사들인 뒤 인터넷을 통해 글을 게시해 마약류를 판매한 혐의를 받고 있다.

구매자에게서 비트코인을 송금받으면 특정 장소의 전기 단자함 안에 대마를 넣어두는 등 거래 일시와 장소를 구매자에게만 은밀하게 알려준 뒤 이를 찾아가게 하는 거래 수법을 써왔다고 경찰은 설명했다.

http://www.yonhapnews.co.kr/bulletin/2017/04/24/0200000000AKR20170424070500062.HTML


onion 주소 체계[편집]

http://abcdefg2367vwxyz.onion 이라고 16자리의 알파벳과 숫자 끝에 onion이 붙어있는 토어의 사이트 주소들은 전부 다 해시 함수로 생성된 해시 값웹 싸이트도메인 네임으로 쓰는 것이다. 아이투피는 30자리 이상의 알파벳과 숫자의 조합 끝에 i2p를 붙인다. 즉 국제인터넷주소관리기구에서 관리하는 최상위 도메인이 아니며 접속 프로토콜 자체가 다르니 크롬 등 일반 웹 브라우저로는 접속이 되지 않는다. 크롬 등으로 접속하는 경우는 onion.to나 onion.link 등 프록시 서버를 통해서 접속하는 것이다.


토어히든 써비스(hidden service)를 새로 만들 때 1024 비트의 RSA 개인 키를 만든다. 그리고 이 개인 키로부터 짝이 되는 공개 키를 만든다. 이 공개 키를 해시 함수SHA-1으로 해시 값으로 만든다. 그 해시 값의 앞 80 비트를 base32로 코드화(encode)한다. 베이스32는 a-z의 26 글자, 그리고 2-7의 6개의 숫자, 총 32개의 문자만 쓰기 때문에 토어의 onion 주소도 이 32개의 문자만 쓴다. 그리고 그 끝에 .onion을 붙인다. 베이스32와 유사한 베이스64(base64) 문서를 참고하기 바란다.

  • GENERATING .ONION NAMES FOR TOR HIDDEN SERVICES

https://timtaubert.de/blog/2014/11/using-the-webcrypto-api-to-generate-onion-names-for-tor-hidden-services/

  • From what depends .onion addresses - public or private key of the service?

https://tor.stackexchange.com/questions/4501/from-what-depends-onion-addresses-public-or-private-key-of-the-service

  • generating you tor hostname from your tor private_key with python

https://stackoverflow.com/questions/40876639/generating-you-tor-hostname-from-your-tor-private-key-with-python


공개 키개인 키 쌍으로 작동하는 공개 열쇠 암호야, 공인인증서gpg4usb, https로 익숙할테니 더 이상 설명하지 않겠다. 해시 함수트루크맆트나 다운로드 받은 파일의 무결성을 체크하는 체크섬(checksum), 당나귀토렌트의 파일 동일성을 식별하는 해시 값, COPS의 동일 아동 포르노를 찾는데 쓰는 해시 값으로도 익숙할테니 설명을 생략하겠다. base32 설명은 링크로 대신하겠다.

  • Base32 - Base 32 Cipher - Decoder, Encoder, Solver, Translator

http://www.dcode.fr/base-32-encoding


페이스북의 16자리 주소 https://facebookcorewwwi.onion 의 GPG 개인 키(private key)를 생성하기 위해 50만개의 코어(core)가 일주일 동안 동원되었다고 한다.[4]


별 거 있다[편집]

깊은 웹은 당신이 무엇을 기대하든, 그 이상의 것이 있다! 즉, 그냥 인터넷과는 다르다 인터넷과는. 단, 그것을 보려면 당신의 노력이 필요하다. 소위 진짜 "스너프" 자료와 "소아성애자"들을 위한 자료들은 당연히 인터넷에서 찾으면 찾을 수 없다. 당신이 소아 성애자나 살인이나 고문에 흥분을 느끼는 변태라고 해보자.(혹은 강간에 흥분하는 정상인이라거나) 그리고 그런 변태들이 흔히 그러듯이 그런 행위를 남들에게 보여주면 더 큰 성적 흥분을 얻는다. 그런데 체포당하면 더 이상 그 짓을 못 하니 체포당하기는 싫다. 그 때 당신이라면 어디에 그 자료를 올려서 흥분을 얻을 거라고 생각하는가?ㅋㅋㅋ 당연히 추적이 거의 불가능한 깊은 웹에 올린다. 그리고 그게 깊은 웹에 지속적으로 불법 자료(그것도 걸리면 사형이나 무기징역 확정인)들이 올라오는 이유이다. 뭐 비트코인이나 벌어보려고 올리는 자료도 있다. 물론 양민들이 굳이 저곳을 들어가는 이유는 뭔가 더 있을 것이라는 신비감인 경우가 많다. 하지만 일반적인 깊은 웹 사용자들은 단지 경찰의 추적을 당하지 않기 위해서 깊은 웹을 사용한다.

당연히 4챈(4chan)따위와는 비교 불가이다. 분위기만 비슷하다. 국내에서는 불법 토토, 온라인 카지노 등이 조금 비슷할지도.

토르(Tor) 브라우져로 들어갈 수 있는 onion 계열의 페이지들이 대표적이다. 구글에 The Hidden Wiki를 치고 접속을 시도해 보는것도 좋다. 숨겨진 위키 자체가 불법인 것은 아니지만, 불법 웹사이트들이 기재되어있다.

사람들이 생각하는 진짜로 깊은 곳에 있는 깊은 웹 사이트 같은 건 없다. 그냥 주소 비공개 사이트는 있어도.

사람들을 멘붕에 빠뜨렸다는 생체실험 사이트도 사실 개드립수준인 경우가 많다. 공개된 고어 사이트들은 그냥 베스트고어나 거기서 거기다. 그러나 스너프는 진짜가 있다. 드러난 총기 구입 사이트들도 고작해야 미국에서 특정 총기가 불법인 주에 반입하는 정도지 진짜배기들은 찾지도, 접근도 못할 거다. 마약 구매는 국내에서도 가능하다.


  • 딥웹이 주류가 될 수밖에 없는 이유

2016.01.28

제이밋 밧트렛 - 어떻게 비밀한 다크넷(딥웹)이 주류로 진출 할 수 있을까> 참고로 영화배우 제이미 바트렛 아니고 그냥 영국의 컴돌이 같음 14분 영상인데 시간 금방가니 자기 전에 봐봐라 기술이 발전할 수록 감시체계는 강화되고 자신의 사생활을 안전히 지키며 욕구를 충족하려고 딥웹을 찾게 될거다~ 뭐 이런식인데 마약을 파는 불법 딥웹에서는 반짝이는 고화질 마약 사진들과 구입버튼... 그리고 놀라운점은 <이 제품 신고하기> <사용자 후기> <환불 정책> <자세한 약관> 심지어 마약 판매 사이트에 <광고지면 구입> 도 있다는것. 사람들이 모이면 경제학적으로 제품의 질은 좋아지고 가격은 하락하고 판매자는 신중해 진다고 하더라 그래서 더욱 우리가 저절로 딥웹을 찾게 될거라고 함 특이점에 관련된건 아니겠지만 여기는 일베 지식인이므로(아직까지) 글리젠좀 높이고자 퍼와봤다. 다음엔 레이 커즈와일의 TED 강의도 가져올까 생각중임 ㅎ 그 날 이 오면 아마 이런것도 사라지겠지만 그전까지는 딥웹같은 시장이 성장할 거라고 보인다 3줄요약. 1. 기술 발전으로 정보를 많이 접하고 더 많은 욕구가 생김 2. 기술 발전으로 감시, 통제도 ㅆㅅㅌㅊ가 됨 3. 그래서 Tor브라우저를 이용한 딥웹이 주류로 나아가며 인터넷은 더 혁신적이고, 신나며, 엉망이고, 파괴적이 될것이다

https://www.ilbe.com/7397757234


  • 딥웹이 주류가 될 수밖에 없는 이유.Youtube

2016.01.28

1. 인간들은 많은 욕구를 풀고싶음(불법적)

2. 허나 기술 발전으로 국가의 감시, 통제도 ㅆㅅㅌㅊ가 됨

3. 그래서 사람들은 딥웹같이 은밀하고, 안전한걸 찾고. 딥웹은 주류로 나아가며 인터넷은 더 혁신적이고, 신나며, 엉망이고, 파괴적이 될것이다

4. 딥웹은 Tor브라우저를 통해 접속한다(느린단점)

https://www.ilbe.com/7397740752


  • Jamie Bartlett: How the mysterious dark net is going mainstream?

June 2015

There’s a parallel Internet you may not have run across yet — accessed by a special browser and home to a freewheeling collection of sites for everything from anonymous activism to illicit activities. Jamie Bartlett reports from the dark net.

https://www.ted.com/talks/jamie_bartlett_how_the_mysterious_dark_net_is_going_mainstream


  • [마약에 빠진 한국②]손 쉬운 마약 구매…유통경로 들여다보니

2016-03-11

인터넷 지하세계로 불리는 '딥웹(deep web)'을 이용해 거래를 하는 경우도 있는 것으로 보인다.

인터넷을 통해 검색된 글 가운데 '대마초 합법화·대마초 떨 안전 거래 사이트'라는 제목의 글에서는 '딥웹'을 통해 대마초를 구입하는 방법을 소개했다.

이 글을 올린 이는 "사기를 당할까봐, 혹시 경찰이 아닐까 하는 불안감 때문에 선뜻 구매하기 힘들다. 본인의 전화번호를 썼을 경우 판매자가 경찰에 붙잡혀 연락처 등이 털리면 '줄줄이 사탕'으로 소환된다"며 "토르 브라우저를 이용해 '딥웹' 사이트에 들어오면 추적이 불가능하고 차단될 일이 없어 안심하고 믿을만한 판매자를 찾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그가 소개한 사이트는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익스플로러, 크롬 등 일반 인터넷 브라우저로 접속할 수 없으며 '토르 브라우저' 등의 특수 브라우저를 사용해 접속해야한다.

토르는 세계 곳곳에 위치한 다수의 중계서버로 운용돼 '딥웹' 사이트 접속자의 IP주소는 다중으로 우회된다.

해당 글을 올린 대마초 판매자가 소개한대로 '딥웹' 사이트 주소를 등록하면 대마초 판매 사이트가 등장한다. 이를 통해 판매자, 구매자가 연결될 뿐 아니라 후기도 올라와 있었다.

이들은 현금이 아닌 온라인 가상화폐 '비트코인'을 통해 대마초를 거래하고 있었다. 비트코인을 사들인 구매자가 판매자의 일회성 계좌로 대마초 값을 보내면 판매자가 약속한 장소에 물건을 두고 가고, 이후 구매자가 이를 찾아가게 된다.

경찰 관계자는 "해외에 있는 서버에 접속해 거래를 하는 경우 추적에 어려움이 따르는 것이 사실"이라며 "수사기법 등을 총동원해 최대한 단속을 벌이고 있다"고 전했다.

http://www.newsis.com/ar_detail/view.html/?ar_id=NISX20160310_0013949368


  • 아동 포르노 ‘우르르’… 온라인 지하소굴 ‘딥웹’ ===

2016년 05월 02일

특수 브라우저 통해 접속

성인 인증 없는 무법지대

警수사 피하는 법 공유도

‘제2 소라넷’ 우려 크지만 IP주소 우회, 적발어려워

특수한 인터넷 브라우저를 통해서만 접속할 수 있는 온라인 무법지대 ‘딥 웹(deep web)’에 아동 포르노 등이 범람, ‘제2의 소라넷’이 되는 것 아니냐는 우려가 커지고 있다. 소라넷은 회원이 100만 명 이상 달했던 유명 음란물 사이트다. 딥 웹은 마이크로소프트의 인터넷 익스플로러, 구글의 크롬 등 일반적인 웹 브라우저로는 접속할 수 없고 특수 브라우저를 통해서만 접속 가능한 인터넷의 ‘지하 세계’다.

회사원 김모(29) 씨는 최근 직장 동료에게 딥 웹에 접속하면 쉽게 유통되지 않는 아동·청소년 음란물이 넘쳐난다는 얘기를 들었다. 접속법을 소개받아 딥 웹을 접한 김 씨는 아동 포르노물이 줄줄이 검색돼 깜짝 놀랐다. 김 씨는 “이런 걸 봐도 되나 죄책감이 들었다”며 “성인 인증 절차조차 없는데 청소년들이 접속할까 걱정스러웠다”고 말했다.

경찰이 미국 등과의 공조수사 끝에 4월 1일 ‘소라넷’을 폐쇄했지만, 음란 사이트들은 딥 웹으로 숨어들어 활개를 치고 있다. 문화일보 취재진이 딥 웹에 접속해 보니 온라인 백과사전 ‘위키피디아’를 모방한 ‘히든 위키’를 통해 한국어로 된 ‘어린이 사랑 사이트’ 항목을 찾을 수 있었다. “로린이(아동 음란물을 일컫는 은어)는 ♥사랑♥입니다~!”라며 “2차 성징 이전의 이성을 좋아하는 건 개인 자유”라는 궤변이 적혀 있고, 해외에 서버를 둔 아동 포르노 사이트들의 링크가 걸려 있었다. 링크를 따라가 보니 10대로 추정되는 소녀들이 나체로 등장하는 영상물이 쏟아져나왔다.

특히 ‘함정 피하기’라는 하위 항목에서는 “문화상품권 거래는 일련번호 추적이 가능하니 비트코인을 사용하라”며 아동 포르노물을 거래할 때 경찰 수사를 피하는 ‘비법’까지 공유하고 있었다. “2013년 가을 미국 연방수사국(FBI)이 유명 로리물(아동 음란물) 사이트에 악성 코드를 심어 IP를 알아내 운영자가 체포됐다”는 등 ‘주의사항’도 안내하고 있다.

IP 추적이 어려운 딥 웹의 경우 수사 자체가 어려워 아동 음란물 규모조차 파악하기 힘든 실정이다. 경찰청 사이버범죄대응과 관계자는 “딥 웹에 접속하는 대표적인 브라우저를 사용할 경우 IP 주소가 3차례 우회돼 접속자 추적이 쉽지 않다”고 털어놨다. 아동·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라 아동·청소년 이용 음란물을 제작·수입 또는 수출한 자는 무기징역 또는 5년 이상의 유기징역, 아동·청소년 음란물인 줄 알면서 소지한 것만으로도 1년 이하의 징역 또는 2000만 원 이하의 벌금형을 받을 수 있다. 일본에서도 지난해 7월부터 아동 포르노 소지자도 처벌받도록 ‘아동 매춘·포르노 금지법’이 개정됐고, 미국·캐나다 등에선 아동 포르노물 소지만으로도 징역 5∼10년이 선고된다. 2일 경찰청이 발표한 ‘2015년 사이버 범죄 통계’에 따르면, 지난해 아동 음란물 소지 및 배포 혐의로 2392명이 경찰에 붙잡혔고, 이 가운데 17명이 구속됐다.

http://www.munhwa.com/news/view.html?no=2016050201071121313001


  • MBC [뉴스플러스] 어둠의 만물상, 다크웹을 아시나요?

2016-05-14

◀ 앵커 ▶

우리가 인터넷을 사용할 때 익스플로러나, 크롬 같은 브라우저 프로그램을 써서 접속하는데요.

그런데 비밀리에 퍼지고 있는 특정 프로그램을 통해서만 접속할 수 있는 지하 세계 인터넷도 있습니다.

어둠의 인터넷, 이른바 '다크웹'인데요.

접속 기록이 남지 않아 마약이나 무기까지 이곳에서 버젓이 거래되고 있다고 합니다.

다크웹의 실체를 염규현 기자가 보도합니다.

◀ 리포트 ▶

국제 우편으로 배달된 물건들입니다.

컴퓨터 본체, 휴대전화 케이스, 작은 볼트들.

멀쩡해 보이지만, 열어보면 안에는 마약이 채워져 있습니다.

지난해 사상 최대 규모인 2천백억 원어치 마약이 이런 식으로 들어왔는데, 세관은 주범을 다크웹으로 보고 있습니다.

[박훈배/인천본부세관 마약조사계장]

"다크웹이라고 일반인들은 접근하기가 쉽지는 않은데, 다크웹이랄까 SNS 이런 것을 통해서 거의 이 사람들이 거래를 하거든요."

식품이나 의류가 아니라, 버젓이 마약을 팔고 있는 웹사이트.

투약한 다음 날엔 일정을 비워두고, 밤보다는 낮에 하는 게 적발될 위험이 적다, 비타민 복용 요령을 설명하는 것처럼 친절한 투약 안내문까지 게시해 놨습니다.

이게 바로, 다크웹입니다.

금융사기에 쓸 가짜 홈페이지에 권총 등 각종 무기류, 주민등록증과 통장 사본까지.

범죄와 이어질 물건들이 줄줄이 올라와 있는데 한 해커는 국내은행에서 50만 건의 개인정보를 빼냈다며, 5백만 원에 내놨습니다.

해외 사이트는 더 심각합니다.

온라인 쇼핑몰 같은 화면에 무기, 마약, 위조상품 등으로 카테고리까지 만들어 놓았습니다.

각종 중화기와 국가별 위조 여권과 신분증, 지폐 등 영화에 나올 법한 온갖 어두운 물건들이 등장합니다.

그렇다면 다크웹 상에서 실제 거래는 어떻게 이뤄지는지 실제로 권총 한 자루를 직접 주문해 보겠습니다.

정보를 입력하고, 주문 버튼을 누르자 결제를 위한 QR 코드가 나타납니다.

일반 인터넷에선 현금이나 신용카드를 사용하지만, 다크웹에서는 이 코드로 연결되는 가상화폐로만 결제가 가능합니다.

돈을 낸 사람도, 받은 사람도 알 수 없게 하기 위해섭니다.

또, 일반 인터넷은 사용자가 접속할 경우 서버 하나만을 거치면 되지만, 다크웹은 한 사람이 접속해도 연결돼있는 전 세계 사용자들의 컴퓨터를 모두 거치게 설계돼 있습니다.

결국, 수천 명이 접속한 것으로 기록이 남아 추적이 불가능합니다.

[최상명/보안업체 '하우리' 실장]

"모든 활동들이 다 익명을 보장받기 때문에 불법적인 범죄가 많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모든 것들을 추적하는 게 어려운 상황입니다."

세계관세기구에서조차 다크웹의 돈의 흐름이나 접속 기록을 추적하는 건 불가능하다고 보고 현재로서는 국제 정보 공유를 통해 용의자를 추리고 이들의 궤적을 추적하는 데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황승호/세계관세기구 아태지역 정보센터장]

"무엇보다도 국제적인 공조가 더 중요하다는 게 현실입니다. 인터폴이라든지 유로폴이라든지 타 국제기구와 협력을 확대해 나갈 계획입니다."

지난해 관세청이 국제공조로 검거한 밀수는 100여 건, 1천3백억 원 규모로 최근 3년 새 16배 가까이 급증하긴 했지만 어둠의 인터넷을 통한 국제 밀수출 규모는 파악할 엄두조차 내지 못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MBC뉴스 염규현입니다.

http://imnews.imbc.com/replay/2016/nwdesk/article/3970465_19842.html

드디어 대한민국 3대 방송사 저녁 8~9시 뉴스에 메인으로 떴다!


  • [2016 국감]총·마약·불법포르노 등 사이버 범죄 온상 다크웹…송희경 의원 "한국은 무방비"

2016.10.06

특정 브라우저로 접근 가능한 다크웹(딥웹)에 총기나 마약, 불법포르노 등을 유통하는 불법 사이트 1500여개가 기승을 부리고 있어 대책 마련이 필요하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국회 미래창조과학통신위원회 소속 송희경(새누리당) 의원이 조사한 해외 자료에 따르면, 다크웹용 브라우저 중 가장 이용빈도가 높은 `토르(Tor)` 브라우저로 접근 가능한 불법사이트는 총 1547개에 달한다. 추적이 불가능하다고 알려지면서 사이버 범죄 진원지가 되고 있다는 지적이다.

분야별로 마약거래 423개, 불법금융 327개, 기타불법 198개, 극단주의 140개, 불법포르노 122개, 불법적 다크웹 연결사이트 118개, 해킹 96개, 불법적 소셜네트워크 64개, 무기거래 42개, 폭렬 17개 사이트가 조사됐다.

의원실은 “직접 토르 브라우저를 설치하고 다크웹 실상을 들여다보니 한마디로 무법천지인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사이트 접근 제한은 전혀 없으며 불법장터에서는 사기, 마약, 화약무기, 권총, 개인정보 등이 비트코인으로 거래가 이뤄졌다. 친절한 안내 가이드와 실제 구매 후기까지 상세히 찾아볼 수 있다는 설명이다.

정부 대응은 미흡하다. 방송통신위원회와 방송통신심사위원회에서 `아동 음란물` 단속으로 3년간 531건의 시정요구 정도만 이뤄졌다. 법무부는 인터넷을 이용한 마약사범 단속(3년간 18명)과 불법사이트 차단(237건)에 그쳤다. 불특정 서버 우회접속과 트래픽 암호화로 접속자 확인과 서버확인이 어렵다는 이유다.

의원실 측은 “한국인터넷진흥원은 소관 업무가 아니라는 이유로 사실상 방치하는 실정”이라고 밝혔다.

송희경 의원은 “다크웹은 각종 사이버 범죄 수단으로 악용되는데 우리나라는 무방비나 다름없다”며 “최근 랜섬웨어 판매상이 다크웹에서 활동하는 사실이 알려지는 등 심각성이 더해가는 상황에서 방통위와 행정자치부, 국정원, 인터넷진흥원 등 관계부처가 대책을 마련해야 한다”고 말했다.

http://www.etnews.com/20161006000291

사진을 자세히 보면 하이 코리아가 나온다.


  • [국감현장]"지하 세계의 아마존"…불법사이트 '다크웹' 마약·포르노 기승

최성준 방통위원장 "현황 파악할 것"

2016-10-06

구글, 네이버 등 기존 검색 사이트로는 추적이 불가능한 '다크웹'이 마약과 포르노 등 사이버범죄의 온상이 되고 있다는 지적이 나왔다. 이에 대해 최성준 방송통신위원장은 "현황 파악 후 대책을 마련하겠다"고 답했다.

6일 국회 미래창조과학방송통신위원회 국정감사에서 송희경 새누리당 의원은 "토르라는 불법 브라우저를 통해 네이버나 구글에서 검색되지 않는 불법 정보 취득이 가능하다"며 "이곳에서 마약이나 총기가 유통되고 국내 사용자도 20만명에 이르고 6000여명 이상이 회원으로 가입할 정도로 접근하기 쉽다"고 지적했다.

이날 송 의원실이 조사한 해외 자료에 따르면 다크웹은 네이버나 구글이 아닌 우회서버를 통해 접속하는 불법 웹으로 이중 이용 빈도가 가장 높은 '토르'를 통해 유통되는 불법사이트는 1500여개에 달하는 것으로 드러났다. '토르'에는 마약거래 사이트 423개, 불법금융 사이트 327개, 불법포르노 사이트가 122개 확인됐다. 해킹(96개)이나 무기거래(42) 등을 다룬 사이트도 적지 않았다.

송 위원은 "토르 브라우저는 국회서도 쉽게 들어갈 수 있고 이곳을 통해 '마약'이라고 검색하면 세관을 피해 밀수입한 대마가 버젓이 거래된다. 지하세계의 아마존 격"이라며 "통신법44조에 따르면 경찰이 방통위에 처분 권한을 주고 있는 만큼 이에 대한 단속 강화가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이에 대해 최성준 방통위원장은 "토르에 대해 생생하게 본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현황을 파악해 보고하겠다"고 답했다.

http://news1.kr/articles/?2794457

여기서 얘기하는 6,000명 이상이 가입했다는 사이트가 하이 코리아다.


한국어 다크 웹[편집]

한국어 다크 웹의 역사[편집]

TorKorea Wiki가 생기기 전에 다크 웹페도 코리아라는 사이트가 있었다고 한다. 면 웹페도 코리아( http://www.pedokorea.com )와는 이름만 동일하지 다른 사이트라고 한다. 다크 웹의 페도 코리아의 주소는 모른다. 2013년 초쯤에 생긴 것으로 추정된다. 2013년말에는 이미 없어진 상태였다. 2013년말쯤에 나타난 면웹의 페도 코리아도 2014년초쯤까지 몇 달 운영하다 문을 닫았다.


2013년도 말에 TorKorea Wiki라는 것이 생겼다. 그리고 2014년도에 The Hidden Wiki 해킹 당해서 몇 달 동안 문을 닫았다. 그 때 한국어 사이트는 TorKorea Wiki가 유일했다. TorKorea Wiki 운영자가 위키 사이트 운영은 재미가 없어서 이름이 기억 안 나는 페도 사이트도 하나 만들었고, 누군가 개드립넷( http://www.dogdrip.net )에 극악무도한 페도 사이트라고 캡처해서 올렸다. 하지만 오히려 광고 효과가 나서 가입자가 막 몰려들었다. 그런데 호스팅 업체에서 CP(child pornography) 컨텐츠라고 운영자 계정을 정지시켰다. 하나의 호스팅 계정으로 두 개의 사이트를 운영했기 때문에 TorKorea Wiki가 페도 사이트와 같이 없어졌다. 이때가 아마 2014년말쯤으로 기억한다. 대화방 대화 로그를 찾아보면 대략적인 날짜를 알아낼 수 있지만 귀찮다.


그리고 해킹으로 문을 닫았던 히든 위키가 복구되면서 히든 위키 사이트 주소가 http://kpvz7ki2v5agwt35.onion 에서 http://zqktlwi4fecvo6ri.onion 로 바뀌었다. 주소를 바꾼 이유는 예전 주소에 대한 개인 키(private key)의 복제본이 해커한테 있기 때문에 사이트 운영자가 새로운 개인 키를 생성하여 주소를 새로 만든 것 같다. 예전 주소로 접속하면 새로운 주소로 넘겨준다. 히든 위키 주소를 바꾸면서 예전 사용자 계정은 남아있지만 문서들은 대부분 없어졌다. 해커페도 문서를 모두 삭제하고 앞으로도 안 올리는 조건으로 사이트 주소의 개인 키를 돌려줬다는 얘기가 있는데 사실인 것 같다. 근데 심지어 페도 문서가 아닌 문서들도 대부분 사라졌다. 예전 히든 위키에는 어린이 포르노에 나온 어린이와 그걸 찍은 사람 중 체포된 사람들에 대한 자세한 뒷 이야기가 많았는데 그 때 모두 사라졌다. 상당수의 현재의 히든 위키 문서들은 각 사용자들이 개인적으로 텍스트 문서로 백업해놓은 일부 문서들이 사용자들에 의해 복구된 것이다. 2016년도에는 위키가 너무 느리다고 운영자가 문서들의 편집 역사(history)를 최근 하나만 빼고 모두 삭제하였다.


그러다 Neo하이 코리아(HiGH KOREA)를 만들었다. 처음 몇 달 동안은 거래가 한 건도 없었다. 그러다가 하이 코리아 회원 중 한 명(아이디 기억 안 남.)이 자기가 오프라인으로 산 마리화나를 수수료 정도만 받고 다른 회원에게 판 게 첫 거래이다. 나중에는 누군가가 네덜란드까지 비행기 타고 가서 거기에서 대마초 씨앗을 사와서 팔았다. 그리고 학업(아마 대학원)에 바빴던 Neo는 자기는 에스크로 해줄 시간 없다고 에스크로를 거부했다. 하지만 돈만 받고 먹튀하는 상황이 자꾸 벌어지자 에스크로를 도입하였다. 먹튀 중 제일 유명했던 게 ghost였다. 그 후 MurB3rry베리 하우스(Berry House)라는 페도 사이트를 만들었다. MurB3rry가 나중에 베리 마켓(Berry Market)도 만들었다. 그리고 프로젝트 제네시스(Project Genesis)도 생겼다. 그 외에도 중간중간에 짜잘한 사이트가 10여개 정도 생겼다 없어졌지만 대부분 오랜 기간을 운영하지 않아 적을 가치는 없는 것 같다.


TorKorea Wiki 운영자는 자기 위키를 Korean hidden wiki 문서와 페도 코리아( http://www.pedokorea.com )에 광고함. TorKorea Wiki 운영자가 페도 코리아에 올린 글에 원래 이미지 저장소를 만들려고 했는데 속도가 느려서 갈아엎고 그냥 미디어위키를 깔았다고 했음. 2013년 말엔 The Hidden WikiMain Page 문서에 적힌 문서 제목이 korean hidden wiki로 전부 소문자였음. 하지만 미디어위키 특성상 첫 글자는 대문자로 자동 변환됐음. 또한 문서 분리가 안 돼서 대화방을 포함한 모든 내용이 문서 하나에 다 들어가 있었고 문서 내용도 짧았음. 대화방 문단도 2013년 10월에 처음 생겼음. Korean hidden wiki 문서는 Daegyo가 2012년 말에 The Hidden Wiki에 최초로 만들었고, 그 문서를 분리하고 (template)을 만든 것은 TorKorea Wiki 개설자였음. 그리고 그 문서 내용의 상당수를 채우고 문서 제목을 Korean Hidden Wiki로 바꾼 건 TorKorea Wiki관리자이자 히든 위키의 사용자였던 Lolini였다. Lolini 문서에서 보듯이 미디어위키에서는 일반 위키 문서뿐만 아니라 사용자 문서도 첫 문자는 자동으로 대문자가 된다.


2012년도에는 한국어 위키가 없었으므로 Daegyo가 임시로 히든 위키에 한국어 문서를 만듦. 히든 위키는 영어 위키였지만 겨우 문서 하나였으므로 히든 위키 운영자는 Korean hidden wiki 문서가 있는지도 몰랐고 나중에는 알았어도 신경도 안 썼음. 히든 위키 운영자는 위키 운영에 그다지 의욕이 없어서 반달 차단도 제때 안 함.


하이 코리아가 생기기 전의 한국어 다크 웹에 글을 남기는 사람들은 90% 이상이 페도필리아였고, 5% 정도는 고어스너프 성애자였고, 무정부주의자, 마약총기 구매 희망자는 각각 1%정도였다. 단순 호기심으로 들어온 사람들은 글을 잘 남기지 않고 눈팅만 하고 갔다. 하지만 하이 코리아가 생긴 다음부터 실제 마약이 구매가 가능해져서 마약 인구가 급속히 늘어났다. 그리고 하이 코리아가 몇 개 게시판을 외부 검색 엔진 이 검색을 할 수 있게 열어놔서 onion.to나 onion.link 등 외부 프록시를 통해 구글을 통한 링크를 탄 외부 유입이 급격히 늘어났다. 또한 하이 코리아가 생기기 전까지는 오랫동안 운영되는 제대로 된 한국어 사이트가 없어서 언론의 주목도 못 받았지만 하이 코리아 이후부터는 언론에 계속 보도되고, 경찰의 주목을 받게 되었다. 하이 코리아 전에는 한국인들은 주로 외국포럼에서 활동하였다.


'세계 3위' 한국의 다크웹 현황[편집]

  • 마약·총기 Anonymous 19/03/31(Sun)16:54:28 No.55471

마약·총기·포르노 유통되는 '다크웹'... 한국어 사이트 수 '세계 3위'

2019.03.25

4. '세계 3위' 한국의 다크웹 현황

2015년 보안관련 회사인 트랜드마이크로의 분석보고서를 보면 전체 비율은 낮으나 한국도 양으로 볼 때 세계 3위의 다크웹 사이트가 존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물론 이것도 추정일 뿐이다. 실제 추적이 어렵기 때문이다. 하지만 한국인이 개설한 다크웹 사이트들 중 상당수가 추적을 피하기 위해 영어로 서비스 하는 일이 많은 것으로 추정된다. 실제 한국 다크웹은 저 비율보다 높을 것으로 보인다.

http://www.newstof.com/news/articleView.html?idxno=1373


Anonymous 19/04/01(Mon)08:17:12 No.55507 세계3위라고? 씨발 그만큼 볼 사이트나 있으면 좋겠네 챈 두개 꼴랑에 드럭사이트 세개있는게 세계3위냐


Anonymous 19/04/01(Mon)08:18:19 No.55508 Welcome to video처럼 한국인이 영어로 운영하는 사이트도 많잖아? KITEEN이나 Apple Store도 한국인이 영어로 운영 중이고.

http://c2djzrn6qx6kupkn.onion/res/55471.html


  • Anonymous 19/03/31(Sun)23:03:09 No.55484

http://7glmkh4z5ltudpzykjy7rku73rrvy6lsz4ygqobv5hndl5mhooi4ygyd.onion/


Anonymous 19/04/01(Mon)08:11:24 No.55504 KITEEN도 영어로 되어있지만 Welcome to video처럼 한국인이 운영하니까 맨날 아고라에 광고 올리는 것임


Anonymous 19/04/01(Mon)08:13:05 No.55505 한국어 커뮤니티 외에는 어디서도 보이지 않는 Apple Store도 영어로 되어있지만 한국인이 운영하는 다크웹 싸이트


Anonymous 19/04/01(Mon)08:15:21 No.55506 예전에 KITEEN에 올라온 로리 사진 중에 김진주 여권 사진이 섞여있었던 이유는 아고라에 올라왔던 이미지으로 싸그리다 크롤링해서 올렸기 때문에 거기 섞여들어간 것 ㅋㅋㅋ

http://c2djzrn6qx6kupkn.onion/res/55484.html



  • #10878 2019-4-1 오전 5:54 [삭제]

마약·총기·포르노 유통되는 '다크웹'... 한국어 사이트 수 '세계 3위'

2019.03.25

4. '세계 3위' 한국의 다크웹 현황

2015년 보안관련 회사인 트랜드마이크로의 분석보고서를 보면 전체 비율은 낮으나 한국도 양으로 볼 때 세계 3위의 다크웹 사이트가 존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물론 이것도 추정일 뿐이다. 실제 추적이 어렵기 때문이다. 하지만 한국인이 개설한 다크웹 사이트들 중 상당수가 추적을 피하기 위해 영어로 서비스 하는 일이 많은 것으로 추정된다. 실제 한국 다크웹은 저 비율보다 높을 것으로 보인다.

http://www.newstof.com/news/articleView.html?idxno=1373


1: 세계3위라고? 씨발 그만큼 볼 사이트나 있으면 좋겠네 챈 두개 꼴랑에 드럭사이트 세개있는게 세계3위냐 [삭제] 2019-4-1 오후 6:01


2: Welcome to vudeo처럼 한국인이 영어로 운영하는 사이트도 많잖아? [삭제] 2019-4-1 오후 9:04


3: vudeo -> video [삭제] 2019-4-1 오후 9:05


4: KITEEN도 영어로 되어있지만 Welcome to video처럼 한국인이 운영하니까 맨날 아고라에 광고 올리는 것임 [삭제] 2019-4-1 오후 9:11


5: 한국어 커뮤니티 외에는 어디서도 보이지 않는 Apple Store도 영어로 되어있지만 한국인이 운영하는 다크웹 싸이트 [삭제] 2019-4-1 오후 9:12


6: 예전에 KITEEN에 올라온 로리 사진 중에 김진주 여권 사진이 섞여있었던 이유는 아고라에 올라왔던 이미지를 봇으로 싸그리다 크롤링해서 올렸기 때문에 거기 섞여들어간 것 ㅋㅋㅋ [삭제] 2019-4-1 오후 9:14

http://jqu6my2mlqp4zuui.onion/p?id=10878

보안: 웹탐색정보 전송금지 설정[편집]

토르 브라우저파이어폭스 쓰고있으면 반드시 해야되는거다 주소창에 about:config 치면 고급환경설정 뜰거다 사용 동의버튼 눌러주고 검색창에 referer치면 network.http.sendRefererHeader 라는 값이 뜰거다 더블클릭하면 기본값이 2로 되있을건데 0으로 바꿔라 이거 중요하다 왜냐하면 이게 웹페이지에서 웹페이지로 이동할때 원래 자기가 있던 페이지를 서버에 보내주는 역할을 함 이게 잘 사용되면 물론 좋은기능인데, 우리같이 익명성이 중요한새끼들한텐 절대안좋지 생각해보셈 우리가만약 면웹에서 파일다운로드한다고 치자. 여기서 주소본다음에 그링크 클릭해서 파일호스팅서버로 가서 다운받는거잖아 그럼 거기 서버에서는 우리가 http://wiigqj7pbdrsxvqp.onion/gb/bbs/board.php?bo_table=free&wr_id=75 라는 사이트의 어느 게시물에서 왔는지 다 보인다는거임 그럼 그새끼는 어떻게생각해겠음? 어 시발딥웹에서 왜 다운로드 쳐받으러온거지 하고 들어와본단 말이야 그리고 우리가 극악무도한 페도새끼들이란것과 이 파일이 아청아청한 자료인걸 알겠지 그럼 당연히 파일삭제는 당연한거고 ㅇㅇ

쨋든 한줄요약하면 1. network.http.sendRefererHeader값 0으로 바꿔라


출처: http://wiigqj7pbdrsxvqp.onion/gb/bbs/board.php?bo_table=free&wr_id=75


파이어폭스 계열 브라우저에서 주소 창에 about:config를 치면 브라우저 세부 설정을 할 수 있다. 그 중 사이트 방문자가 이 사이트를 어디 링크를 타고 왔나 보여주는 newwork.http.sendRefererHeader는 referer로 검색하면 찾을 수 있는 데 파이어폭스의 기본값이 2라 토어(Tor) 브라우저도 2이다.(즉, 사이트 운영자에게 여러분이 어디 링크를 타고 그 사이트에 방문했는지 알려준다.) 이에 반해 오어폭스(Orfox)는 기본값이 0이라 알려주지 않는다.

Possible values and their effects

0

Never send the Referer header or set document.referrer.

1

Send the Referer header when clicking on a link, and set document.referrer for the following page.

2

Send the Referer header when clicking on a link or loading an image, and set document.referrer for the following page. (Default)

http://kb.mozillazine.org/Network.http.sendRefererHeader


광고 달기[편집]

광고 대행사는 찾기 힘들며 중간에 광고비를 빼돌리지 않았는지 믿을 수도 없다. 아래 검색 엔진 업체나 이메일 업체처럼 스스로 광고주를 찾아야 한다. 또한 광고비는 빝코인으로만 받아야 한다.



Korbit과 Bithumb의 빝코인 평균가가 1 Btc에 293,200원이니 위의 TORCH라는 검색 엔진의 한 달 광고 수입은 8.8 Btc, 즉 2,580,160원이다.


TORCH 광고 수입

프론트 페이지 광고 1 Btc * 6개 = 6 Btc

검색 광고 0.4 Btc * 7개 = 2.8 Btc

6 + 2.8 = 8.8 Btc


같이 보기[편집]

관련 프로젝트[편집]

주의해야할 기관들[편집]

주석[편집]

바깥 고리[편집]